바이나우를 만들어 가는 사람들 ㅣ경영지원팀 편 (Feat. 제인)
회사의 살림을 알뜰살뜰 꾸려나가며, 묵묵히 멤버들을 전폭적으로 지원해주는 바이나우 경영지원팀의 인터뷰편을 살펴보세요!

바이나우의 성장을 뒷받침하는 또 하나의 든든한 팀, 경영지원팀!
사무실 이사부터 자금 관리, 회계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회사의 살림을 알뜰살뜰 챙기는 팀이 있어 바이나우가 더 단단해집니다. 💪🏻
오늘은 올해 6월 새롭게 합류해,
바이나우의 살림을 책임지고 있는 🎙️제인 의 인터뷰를 담아봅니다!
Q. 인터뷰를 시작하기에 앞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올 6월부터 바이나우에 합류하게 된 경영지원팀 제인입니다.
TMI로, MBTI는 ISFJ입니다! ☺️"
(더 TMI로 바이나우 멤버 중, ISFJ만 3명 !!! )
Q. 우당탕탕 바이나우 합류가 벌써 3개월 이상 흘렀어요. 3개월 동안 바이나우는 어떠신가요?
" 바이나우는 조용하면서도 자유롭다고 해야 할까요? 분명 각자의 위치에서 조용히 일도 열심히 하는데... 그 외 시간에는 매우 친화적이고 자유스러워요! "
Q.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었다면요?
" 노량진 수산시장에서 진행한 회식이요! 대표인 오웬의 색다른 모습(?)을 보게 되어 참신했어요. 이유 모를 친근함과 함께...! 그리고 그 날 먹었던 랍스터도 정말 맛있었고요! "
인사 / 총무 / 재무 / 회계 등 다양한 업무 영역을 넘나드는 경영지원팀.
최근 큰 이벤트인, 사무실 이사가 진행되었어요. 기존보다 더 넓어진 공간이였기에 그만큼 이사 준비가 만만치 않았는데요.
Q. 이번 이사 업무를 전담으로 맡아 진행하게 되었는데, 이사를 끝난 소감이 어때요?
" 사실.. 너무 힘들었어요. 🥹🥹
전체 배치도 측정부터 이삿짐 업체 견적, 가벽 공사, 소방 공사 등등 서비스 별로 가격 비교는 물론 후기 하나하나 다 검토하며 계약까지 하는 데 많은 시간이 에너지를 쏟은 업무였거든요. 그래도 이렇게 이사까지 완료하고, 멤버들도 새로운 사무실에 잘 적응하고 있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
Q. 평소 루틴하게 돌아가는 하루 업무 일과도 궁금해요!
" 업무 시작 전에는 항상 출근길에 커피를 사요. 커피를 마시며 캘린더, 메일 확인을 하고 월별 자금 스케쥴을 보면서 당일에 집행해야 할 자금 내역들을 추리고요.
주로 오전 중에는 전 날 계좌별, 입/출금된 내역을 기장하고 오후엔 셀러님들의 정산금 반환과 틈틈이 경영지원 업무를 병행하고 있어요. "
Q. 그렇다면 가장 협업을 활발히 하는 팀은 어디인가요?
" 아무래도 서비스 운영팀이요!
운영팀 중에서도 저는 @티거 와 매일 소통하며 업무를 진행하고 있어요. 셀러님들의 소중한 정산금 반환 작업부터 송금 내역 등 맞춰봐야 할 숫자들이 한가득이다 보니, 서로 크로스 체크해야 할 일들이 많아요. 그래서인지 티거와는 왠지 모를 동지애를 많이 느껴요.
아 그리고 바이나우 입사 후 제게는 너무 생소했던
'선정산' , '셀러' , '플랫폼' 을 완전히 이해하는 데 있어 운영팀원 분들에게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이 자리를 빌려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해봅니다! 😍 "
Q. 제인의 가장 바쁜 날은 언제인가요?
" 플랫폼 정산일이요! 특히나 에이블리와 무신사 정산일이 겹치는 매월 10일이면 늘 긴장하는 것 같아요. 워낙 플랫폼 정산 건수와 액수 자체가 큰 날이기도 하고,
반환해 드려야 할 정산금액을 빠르게 반환해 드리기 위해서 운영팀과 가장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는 날이기도 해요. 그리고 세금계산서 발행 등 해야 할 업무가 가장 몰리는 날이기도 해서, 10일이 가장 고도의 집중력을 발휘해야 하는 날이에요. "
우당탕탕 생소했던 핀테크 / 선정산 서비스에 입문하게 된 제인!
Q. 회사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제인이 가장 기여하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 일단 기존에 바이나우 살림을 알뜰살뜰 가꾸고 이끌어 주셨던 전임자께 존경을 표합니다..!
기존 재무회계, 경영지원 업무의 전반적인 흐름에 벗어나지 않고 자연스럽게 묻어갈 수 있도록 적응하는 게 가장 우선적인 목표였고, 나아가 단순히 금액 장부를 맞추는 게 다가 아닌 숫자를 통해 회사의 현재 상태를 정확히 보여주고, 미래 바이나우의 방향성을 함께 제시해 줄 수 있는 팀원이 되고 싶어요.
또한 회사의 쾌적한 업무 환경과 전 직원들과의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제 힘이 닿는 한, 여러 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겁니다!
Q. 셀러님들과의 직접적인 접점은 없지만, 인터뷰 자리를 빌려 셀러님들께 한 말씀!
" 제가 과감히 '선정산 수수료율을 대폭 낮춰 드립니다!' 라고 제시는 못 해드리지만,
제가 맡고 있는 정산 업무에 있어 신속 ! 정확 ! 투명 !
이 3가지는 꼭 책임지고 약속드리겠습니다! ( 바이나우 많이 애용해 주세요 💜 )
자금 유동성으로 고민하는 셀러님들께
바이나우 서비스가 널리 닿기를 바라며
신속, 정확, 투명하게 운영되는 바이나우 선정산은
오늘도 5분 안에 정산을 진행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아요!
1. 바쁜 현대인 셀러님들을 위한, 30초로 끝내는 바이나우 초간단 이용 가이드
2. 골라서 쓰는 선정산 한도: 매일정산 vs 베이직
3. [2025년 최신] 룩핀 입점 조건부터 신청, 정산까지 한장에 요약했어요! ㅣ 룩핀 입점 가이드
미리 정산 받을 수 있는
내 쇼핑몰 매출이 궁금하다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