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입점 성공 스토리: 패션 브랜드의 매출 상승 비결
무신사 입점 성공 스토리: 다이닛, 스탠드오일, 도프제이슨이 무신사와 함께 매출 상승을 이룬 비결을 알아보세요.

안녕하세요, 예비 무신사 입점 파트너님!
무신사 선정산을 제공하는 바이나우입니다. 오늘은 무신사 입점 후 큰 성공을 거둔 패션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통해, 여러분이 무신사에 입점을 고려할 때 알아두면 좋을 정보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무신사는 국내 신생 패션 브랜드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K패션 대표 플랫폼입니다. 입점 브랜드의 성공이 곧 무신사의 성공이다 라는 철학 아래, 잠재력 높은 브랜드를 발굴하고 마케팅 지원과 브랜딩을 강화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그 중 몇가지 대표적인 무신사 입점 성공 브랜드 스토리를 소개하겠습니다.
다이닛: 1개월 만에 매출 10억! 성장의 신화
다이닛(DEINET)은 매출 천억 신화를 이룬 '마뗑킴'의 김다인 대표가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입니다. 무신사 입점 후 1개월 만에 매출 10억을 달성하며 급성장한 브랜드로, 무신사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이 주효했습니다.

무신사는 다이닛과 함께 쇼케이스를 진행하며 입점 첫날부터 무신사 우먼 랭킹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성장 속도에는 무신사의 동반 성장을 향한 집착이 함께였죠.
다이닛, 무신사 단독 입점
다이닛은 올해 5월 무신사에 단독 입점을 시작했습니다. 자사몰 외에 플랫폼 최초로 무신사에 입점한 케이스입니다. 무신사를 파트너로 선택한 김다인 대표의 선택은 매우 옳았어요. 스몰 브랜드의 가치를 널리 알리려는 무신사의 콘텐츠 기획력이 함께 시너지를 발했습니다.
무신사가 누구나 다 아는 메가 브랜드가 아니라 성장초기 브랜드에 집착하는 이유.
무신사의 체계적인 지원을 통해 스몰 브랜드들이 패션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올인합니다.
스탠드오일: 국민 여대생 가방, 무신사에서 대세로!
스탠드오일은 무신사에 입점한 후 1년 만에 20대 여성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은 가방브랜드입니다. 2023년에는 연간 거래액 무려 100억을 달성했습니다.
스탠드오일만의 타깃 고객을 정확히 겨냥한 제품력과 품질력의 탄탄한 기반을 바탕으로 무신사에 입점하여 브랜드 협업과 라이브 방송, 기획 화보 등 브랜드가 독단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울법한 영역을 무신사와 함께 적극 협업해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펼쳤고, 많은 소비자들에게 노출 될 수 있었습니다.

도프제이슨 : 가죽 전문 브랜드의 성공 비결
도프제이슨(DOFF JASON)은 가죽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로, 무신사 입점 후 꾸준한 성장을해 왔습니다.
입점 스토리가 꽤 흥미로웠던 브랜드로, 도프제이슨 신윤철 대표는 가업으로이어온 가죽 사업에 고수이지만 제품을 젊은 타깃에 소구하는 노하우가 부족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지나가는 옷 잘 입는 사람들한테 '이 옷은 어디서 샀느냐'고 물어봤더니 무신사에서 구매했다고 답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고
무신사에 직접 입점 문의 메일을 보냈던 것이 입점 계기가 되었습니다.

브랜드만의 가죽 케어 시스템을 잘 스토리텔링해서 브랜드 뉴스부터 화보 쇼케이스, 영상 콘텐츠까지 무신사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무신사 내 다양한 구좌에 브랜드를 노출했고, 23년도 FW 시즌에는 무신사 스퀘어 성수에서 오프라인 팝업 참여,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 입점 등
온/오프라인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며 브랜드의 인지도와 매력도를 높였던 것이 매출 성장의 주요 원인이 되었습니다.
ㅁ 무신사 x 도프제이슨 동반성장 스토리 자세히 보기 <출처: 무신사 뉴스룸>
무신사 입점, 성공을 위한 전략은?
무신사 입점 후 성공을 거둔 이들 브랜드의 공통점은 바로 브랜드 스토리텔링과 무신사와의 긴밀한 협업입니다. 무신사는 소규모 브랜드의 성장에 필수적인 마케팅, 브랜딩, 콘텐츠 제작 등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브랜드가 더 많은 소비자에게 노출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2023년 기준 무신사에 입점한 브랜드 중 연간 거래액 10억 원 이상을 기록한 업체는 500여 개에 달하며, 그 중 70%가 국내 중소 디자이너 브랜드라는 사실이 이를 뒷받침합니다. 이러한 사례들은 무신사가 중소 브랜드와 함께 성장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임을 보여줍니다.
중소 브랜드의 경우,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기에는 자사몰 만으로는 한계가 있을 수 있지만 1천 만 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무신사를 통해무신사 X 중소 브랜드가 함께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는 경험은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스몰 브랜드의 성장이
곧 무신사의 미래라는 철학 아래 함께 성장한 브랜드의 스토리를 들려드렸습니다.
이제 파트너님의 차례입니다!
무신사 입점을 위해서는 까다로운 심사 조건을 통과해야 가능하지만,
꼼꼼한 전략과 브랜드 스토리가
결국 고객과의 연결고리를 만드는 핵심이라는 점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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