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겨울 재고관리 꿀팁 4가지로 쇼핑몰 매출 성장 전략짜기
의류 단가 높아지는 가을/겨울 시즌이라면 재고 관리가 더욱 중요합니다. 재고 부담 낮추고 매출을 상승 시킬 수 있는 재고 관리 꿀팁을 활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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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셀러를 위한 가을/겨울 시즌 재고 관리 꿀팁
패션 쇼핑몰을 운영 중인 셀러라면 재고 관리는 필수!
특히나 의류 단가가 높아지는 가을 / 겨울 시즌에는 재고 관리를 잘못하면 재고 부담으로 인한 손실 또는 반대로 재고가 부족하여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기회 손실이 발생될 수도 있는데요. 트렌드 변화에 맞춘 제품 진열과 판매, 적절한 재고 관리로 매출 상승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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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절별의 트렌드 꼼꼼히 분석하기
패션 매거진과 SNS 인플루언서 스타일 분석
패션 감각이 뛰어난 인플루언서의 SNS 피드와 댓글만 보아도 이번 계절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기가 참 쉽죠! + 잘 팔리는 쇼핑몰의 이번 가을/겨울 시즌으로 내세우는 제품도 힌트가 될 수 있겠죠?
주요 패션 플랫폼의 베스트셀러 제품 눈여겨보기
잘 팔린다? =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이다!
이렇게 트렌드를 미리 예측하면 수요 예측이 쉬워지기 때문에 과잉 재고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재고 회전율 높이는 방법
: 재고 회전율이란? 판매 속도를 의미하는 지표.
: 재고가 얼마나 빨리 판매되고 다시 입고되는지의 데이터 기반
주문량 분석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사이즈, 컬러, 스타일의 데이터를 분석해서 그에 맞춘 정확한 수량을 준비하세요.
재고 관리 시스템 도입
효율적인 재고 관리를 위해 재고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세요. 자동화된 시스템을 통해서 재고 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미리 대응하기가 유용합니다.
재입고 알림 기능 적극 활용
품절된 인기 상품에 대해 재입고 알림을 설정하면 수요도도 예측할 수 있고, 고객의 구매 의욕을 자극하는 전략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재고 부족과 재고 부담 방지
과거 판매 데이터 분석
트렌드가 변해도 게절에 꼭 꾸준히 잘 팔리는 꾸준템은 있기 마련!
이전 시즌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가장 꾸준템, 베스트셀러였던 제품을 바탕으로 적절한 수량을 예측합니다.
고객 피드백 수집
고객의 피드백을 통해 어떤 제품이 인기가 있는지, 어떤 스타일이 선호되는지를 꼼꼼히 파악하세요.
시즌 종료 후 세일 계획
재고관리에 있어서는 파워 J 되기! 시즌이 끝난 후 재고를 소진하기 위한 세일 계획을 미리 세워두고, 고객에게 매력적인 할인율을 제공한다면 재고를 효율적으로 줄일 수 있어요! 판매 속도가 느린 제품에 대하여서는 할인 판매를 고려해 보세요.
안전 재고 확보 : 매출 상승 전략
인기 있는 제품은 일정량의 안전 재고를 유지해서 갑작스러운 수요 증가에도 대비합니다!
선정산 서비스 활용
갑작스럽게 주문이 증가하는데.. 플랫폼 정산일은 아직 멀었을 때 막막하지 않으셨나요?
선정산 서비스를 활용한다면, 자금이 필요할 때 즉시 자금 확보가 가능하고 재고를 빠르게 주가 사입/제작하여 매출 상승 기회를 노리실 수 있어요. 특히나 시즌 특수 상황에서 매우 유용한 자금 회전 방법으로 '선정산 ㅅ비스' 수요도가 높아집니다!
바이나우 선정산 서비스를 통한 자금 확보
뭐니 뭐니 해도 패션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큰 어려움 중 하나는 자금 회전!
빠르게 제품을 입고하고, 고객 주문에 빠르게 대응하는 배송이 곧 고객 만족도 향상과 매출 전략까지 연결되죠. 또한, 패션 쇼핑몰 셀러라면 시즌을 앞서나가기 위한 시즌 대비 자금도 필요로 되고요. 하지만 현실은 현금 흐름이 원활하지 않죠.
그럴 땐! 구매 확정 매출 100%는 기본!
아직 구매가 확정되지 않은 매출도 미리 선정산 가능해서 매출 2배까지도 자금 확보가 가능한 바이나우 선정산으로 가을/겨울 시즌 대비하고, 다가올 2025 SS 시즌 자금 계획까지도 미리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