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모르면 에이블리 쇼핑몰 매출에 영향이 있어요.ㅣ에이블리 페널티 총정리

오늘은 여성의류 플랫폼 1위로 꼽히는 에이블리 플랫폼의 페널티 정책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어요! 입점 전, 미리 체크해 보세요.

서비스 운영팀
서비스 운영팀

오늘은 많은 셀러분들의 입문 플랫폼으로 손꼽히는 에이블리의 페널티 정책에 대해서 집중해서 알려 드릴게요! 플랫폼에 입점하여 쇼핑몰을 운영 중이신 셀러라면 늘 예민해 질 수 밖에 없는 플랫폼 페널티!

 

페널티가 부과되면 상품 노출이 일부 기간 제한됨에 따라서 셀러님의 쇼핑몰 매출에도 타격이 갈 수 밖에 없고, 페널티가 지속 누적되면 플랫폼 강제 퇴점 및 재입점이 불가하기 때문에 늘 유의할 필요가 있지요! 😥 

(페널티 부과에 대한 소명이 요구되는 경우, 꼭꼭! 철저한 소명을 통해 불이익이 없으시길 바래요 ㅠㅠ)

 

모든 플랫폼들이 다 마찬가지겠지만, 페널티 부과 기준이 꽤나 빡빡하기 때문에 플랫폼에 입점 후 반드시 공지사항 내 <페널티 > 정책을 꼭 숙지해 두셔야 해요!

 

오늘은 많은 셀러분들의 입문 플랫폼으로 손꼽히는 에이블리의 페널티 정책에 대해서 집중해서 알려 드릴게요!

 

 

에이블리 페널티 안내

 

ㅁ 에이블리 페널티 운영 방식

  • 페널티가 부과될 경우, 판매 당당자 연락처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개별 안내 진행.

  • 알림톡을 제대로 수신 받지 못하여 페널티 부과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에는 판매자의 귀책 사유.

  • 페널티 내역은 어드민 > 마켓 관리 > 페널티 관리에서 점수 및 내용 확인 가능.

  • 마켓의 페널티는 차감되지 않고 누적되는 시스템.

  • 누적 페널티 점수는 반기(1/1, 7/1) 마다 초기화됨.

 

 

[구간별 누적 페널티 점수]

 

  • 각 구간 진입 시, 최초 1회 노출이 제한되고 [ 노출 제한 + 프로모션 참여 제한] 은 마켓 페이지를 제외한 모든 영역에 적용됩니다.

 

 

< 에이블리 페널티 구간표 > 

 

에이블리 페널티 구간

 

[‍출처 : 에이블리] 

 

 

<페널티 부과 항목 및 점수>

에이블리 페널티 점수표
에이블리 페널티 점수표 2

 

[‍출처 : 에이블리] 

 

 

 

[자주 발견되는 페널티 항목들]

 

1️⃣ 거래처 사진 사용: 국내/ 해외 거래처 사진을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어요! 대표 이미지 & 상세페이지 이미지는 꼭 ! 셀러님이 직접 찍은 사진을 이용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조‼️)

 

2️⃣ 외부 링크 삽입: 종종 상세페이지 내에 판매자의 블로그 혹은 자사몰 홍보 문구 등을 삽입하여 페널티가 부과되는 경우가 있어요!

 

3️⃣ CS 처리 지연 : 고객 문의에 대한 CS 응답이 지연되지 않도록 신경쓰셔야 해요! 이와 별개로 고객 문의 뿐만 아니라 에이블리 셀러지원센터의 문의응답도 꼭 신경 쓰시는 것이 좋아요!

 

※ 휴가 기간 중에 CS 처리는?

 

마켓의 자체 휴가 기간이더라도 운영 정책에 맞게 CS 응대 처리를 꼭 해야한다는 정책이 있네요 ㅠ ㅠ

이 말인 즉슨, 휴가 기간에도 고객의 문의는 처리 지연 없이 응대를 해야한다는 점!

 

4️⃣가송장 등록 : 리뷰를 모으기 위해서 타 플랫폼의 송장 번호를 임의로 등록하는 가송장 등록을 유의하세요!

 

⭐⭐페널티 정책을 꼭 준수하셔서 매출의 영향 없이 쭉쭉 성장해 나가는 쇼핑몰 사장님이 되시길 바이나우가 응원합니다! 💪

 

 

 

혹시 ..

사입비 부족으로 인한 배송 지연 걱정? 페널티 걱정 중이신가요?

 

그렇다면 welcome 💗😊

바이나우로 즉시 사입비를 해결하실 수 있어요! 어떻게?

 

내 쇼핑몰을 연동해서 오늘 바로 이용할 수 있는 사입비 한도를 확인하면 가능!

 

 

 

어제 매출 오늘 받아보세요!

플랫폼 정산일 기다리지 말고
묶여 있는 정산금 '지금'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