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디 / 하이버 기업회생 신청에 따른 바이나우 공식 입장문을 전해드려요. (2025.09.17)
브랜디 / 하이버 기업회생 신청에 따른 바이나우의 공식 입장과 함께 셀러님들의 이용 현황에 따른 향후 대응 방안을 안내 드립니다.

.png)
안녕하세요, 바이나우 대표 이성현입니다.
2025년 9월 16일 자로 발표된,
브랜디(운영사 뉴넥스) / 하이버 기업회생 신청과 관련하여 바이나우의 공식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우선 이번 브랜디 / 하이버의 기업회생 신청 소식으로 인해 많은 셀러분들께서 불안과 혼란을 겪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바이나우에도 일정 부분 손실이 발생될 것으로 예상되오나 셀러 여러분의 서비스 이용에는 어떠한 영향도 없으며, 현재와 같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직접적인 어려움을 겪고 계실 셀러님들의 상황을 더욱 깊이 공감하며 이에 깊은 위로를 드립니다.
이번 사태가 온라인 셀러(=온라인 판매자) 여러분의 사업 운영에 미칠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바이나우를 통해 선정산 받은 금액은,
셀러 분들에게 상환 청구하지 않겠습니다.
바이나우를 통해,
브랜디 및 하이버 플랫폼에서 정산 받아야 할 금액을 먼저 사용한 금액(=선정산)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경우에도 셀러 분들에게 상환을 요청하지 않습니다.
[ 📌서비스 이용 유형별 대응 방안 안내]
바이나우를 이용 중인 다양한 케이스들을 고려하여 바이나우는 아래와 같이,
셀러님들의 유형에 따라 대응을 진행합니다.
◆ 브랜디 및 하이버 <양도 완료> 후, 바이나우 선정산을 이용 중인 셀러
- 9월 17일(수) 오늘을 기준으로 하여, 브랜디/하이버 '9월 2차 정산금'만큼 남은 상환금에서 차감될 예정입니다.
- 구체적은 금액은, 해당 셀러님들에 대하여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개별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이후 법적 절차 및 권리 행사는, 바이나우 내부 법무팀과 지정 법무법인이 함께 협력하여 대응합니다.
◆ 브랜디 및 하이버 <양도 완료하였으나>, 바이나우 선정산을 이용하지 않은 셀러
- 해당 셀러 분들의 경우, 바이나우에 상환할 금액이 없으므로 브랜디/하이버의 법무법인 '태평양'을 통해 별도로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 바이나우는 이와 관련해 필요한 법률 자문 및 FAQ 자료를 제공하고, 채널톡을 통한 질의 접수 및 답변 서비스를 신속히 마련할 예정입니다.
◆ 브랜디 및 하이버 미양도 셀러
- 이번 사태와 무관하게, 현재 이용하시는 것과 동일하게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번 사태로 피해를 입으신 셀러님들의 상황이 조속히 해결되기를 바라며,
위 내용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은, 본문 하단의 고객센터(=채널톡)으로 문의해 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바이나우 대표, 이성현 드림 -
